공지사항

북마크하시고 가끔씩 방문해 주세요..
그리고 답글에 자기의 경험이나 생각도 적어주셔서
같이 share 하면 좋겠네요..

그리고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으면
친구분이나 아시는분들께 이블로그

www.AlexLeePhD.com추천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한미장학금 모금을 제가 직접 모으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공부하고있는 한국학생들을위해서 세워진 재단입니다. 작은 도네이션도 좋으니깐 이 링크에 가셔서 도네이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gofundme.com/manage/2021kasfswc

한국방문하면서 반성.



부모님을 따라 미국에 온지도 오랜시간이 지났다. 1984년에 한국을 떠났으니깐.. 내년이면 이민생활 한지 벌써30년이 되간다.. 
한국에서 살은것보다 미국에서 살아온 시간이 훨씬더 길다. 한국은 자주 못가봤지만,  2010년부터는  매년  한국에 갈일이 일년에 한두번은 생겨서 자주가게됬다. 이글도 한국가는 비행기 안에서 적고있다. 지난 4월에 한국갔다왔었으니깐, 이번 여행은 4개월만에 가는 길이다.

요즘 한국가서 정말 놀란것은 너무나도 많은 발전된 한국의 모습이었다. 내가 말하는 발전이란, 빌딩이나 여러가지 시설들만 말하는것이 아니고,  사람들의 질서나 생각하는것도 많이 발전됬다고 느꼈다. 뭐든지 하나하나 최고, 1등만 좋아하는 한국인들 생활 방습 때문인지, 한국의 모든것들이 새롭고 멋진것같았고, 새롭고 좋은것들을 계속해서 찾고,  받아드리고 있는것같았다.  하다못해 공중 화장실의 시설도 미국에선 보기드문 신식 시설이 대부분이었고.. 요즘 새로 들어오는 아파트 시설은 정말 미래도시를 떠오르는만드는 최신식 시설로 갖춰져있었다.

거기에 비해 같은시간동안.. 미국은 별로 바뀐것이 없다한국에 비해서, 미국은 발전없이 오랫동안 계속 그대로를  유지해가는 모습이다.  왜그럴까?  미국인들은 보통 지금 상태에 그저 만족하고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한마디로 “ It’s good enough..” 또는 이정도면 충분해.. “  라는 생각으로생활하고, 발전과 성장에 몰두를 전혀 하지 않은것이다.
미국인들의 대부분은 남과 비교도 잘안하고 자기가 있는 그대로를 만족하고 즐기고 산다.. 이런 자세는 나이가 한참들고 나서 안정잡고난 후에는 본받아야될 정말 좋은 마음가짐일수도 있겠지만..  젊은이들한테는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젊은이들은 욕심과 모험심이 필요하기때문이다

새롭고 계속 멋져져 가고있는 한국을 바라보면서, 나도 모르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내자신한테 물어보았다.. “나도 이처럼 내삶과 status 만족하여 내발전에 대한 노력을 소흘히 하거나 안하고 있는것이 아닌가..?”  미래의  내모습이, 한국에서 치열한 경쟁속에서 열심히 일한 내친구들보다, 미국에서 편한한 환경에서 일해온  내가 훨씬 많이 뒤떨어져있으면 어떻게 할까..

환경이 그사람을 만든다는 말이 있다..
편하고 좋은 미국에서 생활한다고, 노력을 하지 말자.. 지금은 글로벌 시대이고, 이런 사회에서 성공할려면, 조금이라도 자기자신을 계속해서 발전시켜나가야된다.  Continuous improvement 필요한것이다.. 

이글을 적으면서 최근 이핑계 저핑계로 많이 게을러진 내자신한테 새로운 각오를 하게 만드는 시간을 가질수있었다..

댓글 8개:

  1. 아직 대학생인 저로써는 더 많은것을 느낍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이런 코멘트 볼때마다 힘이 더 납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삭제
  2. 형님. 상수입니다.

    "대한민국" "한국" "한국사람" 이라는 말만 들어도 가슴이 메어지는건

    교포들과 외국에서 오래 사라온 사람들만의 특이한 감성이겠죠?

    형님처럼 바쁘고 훌륭한 분이

    이렇게 좋은 글을 공유하는건 후배들에겐 굉장한 귀감이 됩니다.

    특히 직접 경험하고 느낀 글들이라 더욱더 가슴이 와닿습니다.

    앞으로도 형님이 직접 경험한 좋은 글들을 많이 공유해주셔서

    많은 분들이 간접 체험을 할수 있으면 합니다.

    형님. "홧팅"



    답글삭제
    답글
    1. 상수왔었구나 ㅎㅎ
      가끔씩 놀러와라..
      10월에 한국에서 보자..

      삭제
  3. 형님.상수인데 하나더 ^^

    아참 다음엔 혹시 기회가 된다면 미국에서의 business etiquette 이나

    외국에 출장갔을때의 episode나 특이한 business experience가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

    답글삭제
    답글
    1. 오케이 좋은생각이다.. 비지네스 에티켓에 대해서 적어볼께..
      씨유~

      삭제
  4. 정말 다시 한번 다짐해봐야겠네요...

    답글삭제